주변기기2020. 1. 27. 22:00

아이패드 1세대를 써왔으나 갤럭시탭(노트10.1, 갤럭시탭A)을 거쳐 결정적으로 카카오톡 태블릿 지원으로 인해 6년만에 다시 아이패드로 돌아오게 되었다. 그 동안은 알뜰폰 Tplus의 유심을 별도로 구매해서 썼으나, 이제 태블릿 지원으로 별도의 번호가 필요없어져 해지 후 KT M모바일의 데이터 쉐어링 유심을 사용하게 되었다.

 

그런데...

 

아이패드 서비스 없음

 

"서비스 없음"...? 유심이 불량인가...?

 

아이폰 서비스 잘됨

아이폰에는 정상인식이 된다. 약간의 검색을 해보니...

 

 - 문제원인

 

"아이패드LTE를 첫 구매할 때 통신사를 통해서 구매한 경우 데이터쉐어링 유심이 인식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외국제품이거나 공홈을 통해서 구매한 아이패드LTE의 경우에는 아무 문제가 없이 인식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

 

... 아이패드를 다시 사야하는 것인가...

 

 - 해결책

 

"데이터쉐어링 유심을 전화기능이 있는 갤럭시탭에 일단 장착하여 여러번 재부팅하여 LTE신호가 뜨는 것을 확인시킨 후 아이패드에 장착하면 LTE신호가 뜬다는 정보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어떤 방법이든 갤럭시탭을 구해 봅니다."

 

 정말 다행이였다. 나는 갤럭시탭을 써왔었고 카카오톡때문에 바꾼것이기에 고장나거나 처분하지 않았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갤럭시탭(갤럭시탭A 8.0 2017 LTE KT발매)에 연결 해보았는데

 

번호등록(나밍) 불가, 저기서 멈추었다.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기 전에 고객센터앱을 한번 확인해보았다.

 

통신사 전산에는 기변이 되었다.

 어머? 통신사에는 정상 등록이 되었네...? 그럼 유심을 바꾸어 끼어볼까?

 

개통성공

데이터가 정상적으로 된다! 그리고 전산에도

통신사 정상 인식

아이패드 Pro 12.9인치 512GB라고 정상 인식이 되었다. 다만, 설정->일반->정보 탭의 셀룰러 데이터 번호는 알수없음이라고 뜬다. 아까 태블릿이 정말로 나밍(유심번호등록)이 실패했나 보다. 이 문제는 고객센터(114)의 통화품질부서에 전화하면 신호를 다시 쏘는 과정을 통해서 해결되었다. 원인은 태블릿이 개통대기로 잡혀있어 나밍이 되지 않는 상태였다고... 암튼 이제 아이패드를 와이파이 없이 밖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아이패드에서 나밍한 이유로 갤럭시탭에서도 정상 인식 및 사용이 되었다!) 이제 출퇴근때 환승이나 사람 많으면 끊기는 와이파이 걱정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Posted by Gerry.